누누티비 대체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추천 순위 TOP 15 (2023년)

업데이트 : 2023년 10월 5일 – 다음은 누누티비같은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최신 주소입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하고 싶을 때 누누티비(noonootv)는 많은 사람들이 찾던 무료 OTT 플랫폼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누누티비가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기존에 누누티비를 이용하던 사용자들이 대체 사이트를 찾고 있습니다.

곧이어 누누티비 시즌2가 다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아쉽게도 하루만에 운영을 종료했습니다. 다행이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는 대체 사이트가 많이 등장하게 되어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영화, 드라마 등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무료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사이트 리뷰와 함께 링크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누누티비란?

누누티비(noonootv)는 넷플릭스, 티빙 등 여러 OTT 플랫폼의 영화, 다큐, 예능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최신 TV 프로, 예능뿐만 아니라 고전 영화나 인기있던 옛날 예능, 오래전 드라마까지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던 누누티비는 다른 OTT 플랫폼과 다르게 별도의 회원가입 없는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PC와 모바일 모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어디서나 편하게 시청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매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인한 정부의 압박으로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곧이어 누누티비2(noonoo2)를 오픈했지만 하루만에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또다시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많은 사이트 중에서 여러 기준으로 선별한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15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의 최신 접속 주소는 자주 바뀌고 있으므로, 이 글에서 빠르게 업데이트된 링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추천 순위 TOP 15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를 찾고 순위를 선정하는데 회원가입 필요 유무, 검색량, 자료량, 속도, 광고수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검색량이 많다는 것은 사람들이 선호한다는 것이고, 선호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빠른 속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 곳의 사이트를 선정하면서 검색량을 기준으로 제공하는 콘텐츠의 양을 비교하였으며, 실제로 영화와 드라마, 예능 TV다시보기 콘텐츠의 재생하기를 눌러보며 화질과 속도를 테스트하였습니다. 재생창에 광고가 너무 많이 뜨는 곳은 영상을 보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목록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콘텐츠의 경우 국내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해외 영화, 미드, 중드, 일드와 같은 해외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다큐 등의 다양한 장르가 포함되었는지 확인하고 추천 순위 기준에 반영하였습니다.

다음 목록은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의 누누티비 대체 추천 사이트입니다. 엄선하여 빠르게 나열하였으니 하나하나 확인해 보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1. TVMON (누누티비)

티비팟 누누티비 대체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 스크린샷

TVMON은 누누티비 대체 다시보기 사이트로 최고의 사이트입니다. 기존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이름만 바꿔서 운영하는 사이트인가 생각될 정도로 UI가 거의 똑같습니다. 최신 영화, TV 드라마, 예능, 시사, 다큐 등의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DB가 매우 많고 애니메이션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방영중 애니와 종영된 애니까지 모두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게 썸네일을 배치한 인터페이스여서 무료 다시보기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영화 다시보기 등의 각 메뉴마다 썸네일을 보여주어 골라보기에 좋습니다.

TVMON의 특징은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무료로 무제한 스트리밍으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썸네일을 클릭하여 해당 콘텐츠에 들어가면 별도의 링크 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고, 재생시에 광고가 전혀 없어 무척 편리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플레이어에서 다른 기기에 영상을 확장할 수 있는 구글 크롬캐스트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영상은 비교적 고화질로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또한 시청기록 메뉴가 있어서 쉽게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2. 티비위키(TVWiKi) 누누 대체

누누티비 대체 가장 비슷한 사이트 티비위키

누누티비를 대체할 수 있는 또 다른 사이트로는 티비위키가 있습니다 거의 비슷한 형태의 다시보기 사이트입니다. 우선 가장 큰 특징은 광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는데 홈화면에도 광고가 전혀 없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어 아직까지 접속자 수는 다른 곳에 비해 많지 않지만 방대한 양의 자료와 깔끔한 인터페이스, 빠른 속도 때문에 순위를 높게 선정했습니다.

일각에서는 누누티비 운영진이 새로 만든 사이트라고 추측하기도 하는데요, 누누티비에 있던 자료의 양과 콘텐츠가 너무 흡사하고, 사이트의 UI도 비슷하며 소스코드의 경로까지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티비위키의 홈페이지 메뉴는 인기영상과 카테고리로 나뉘는데, 한국영화, 해외영화, 한국드라마, 해외드라마, 예능 등 각 장르별로 카테고리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심심할 때 골라보기 쉽도록 드라마와 영화, 인기 예능을 자체 선별하여 목록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생하기를 누르면 광고가 전혀 없고, 링크 형태의 새 창으로 연결되지 않고 바로 영상이 재생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고화질로 속도가 빨라서 이용자가 급증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접속되지 않을 때: 티비위키에 우회 접속하는 가장 쉬운 방법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현재 실시간 업데이트중)

3. 코티비씨(KOTBC)

누누티비처럼 다양한 콘텐츠의 코티비씨

코티비씨는 누누티비 종료 이후 대체 사이트로 검색량이 급증한 곳입니다. 인터페이스는 티비위키와 유사한 형식이며 사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의 UI는 넷플릭스와 흡사하여 이용자가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메뉴는 상단 네비게이션에 영화, 드라마, 예능, 시사, 해외드라마, 애니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메인 홈화면은 각 메뉴의 자체 선정작을 10개씩 보여주고 있으며, 오른쪽에 인기영화, 인기드라마 등의 각 카테고리별 작품을 다섯 개씩 출력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양은 영화만 해도 4500여 편의 방대한 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2년도부터 2023년까지 연도별로도 검색이 가능하여 쉽게 골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인 검색창을 통하여 썸네일로 검색하기 어려운 영화는 제목으로 쉽게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콘텐츠가 상당하기 때문에 최신작을 빠르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료가 많기 때문에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로 추천합니다. 화면이 뜨지 않는 경우 주소 m60.kotbc.com 의 숫자를 61로 바꿨다가 다시 60으로 수정한 후 접속하면 바로 접속될 것입니다.

4. 비비티비(BBTV) 누누티비 대체

누누티비 대체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비비티비

비비티비는 누누티비 시즌2로 착각할 정도로 누누티비와 비슷한 구성으로 무료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적은 광고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속도가 빠른 편이고 광고 없이 영상 재생이 빠른 편이어서 이용하기 편리하지만, 단점으로는 아직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고, 볼 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 등의 작품이 제한적인 것입니다. 수시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긴 한데 자료량으로 비교할 경우 아직은 다른 곳에 비해 부족한 편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는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이지만, 스포츠 채널과 같은 일부 메뉴는 회원가입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접속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5. 티비착 (누누 대체)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티비착

티비착은 영화와 드라마, 예능을 주로 제공하는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매일 새로운 작품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추천작을 메인 홈페이지에 썸네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썸네일이 큼직하고 깔끔하게 나열되어 있어 골라보기 편리합니다.

검색하기 쉽게 유형별, 지역별 검색 기능이 있고, 특히 영화의 경우 한국, 미국, 중국, 일본으로 국가별로 작품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여서 모바일에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가 있긴 하지만 많은 수준은 아니어서 영상 재생시 불편한 점은 없고,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6. 쿠쿠TV

누누티비 종류 후 인기가 많아진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인 쿠쿠티비

쿠쿠TV는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미 전부터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로 인기가 많았던 사이트이며, 누누티비가 종료된 후에 이용자가 더욱 많아진 곳입니다. 자료의 양이 방대하며, 다양한 장르별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어 검색도 편리합니다.

영화와 드라마도 인기순 목록으로 10개씩 보여주어 최근 인기작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링크로 영상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원본 영상이 삭제된 경우 재생되지 않을 수가 있으며, 각 링크에는 수많은 광고창이 뜨고 있어 재생하기까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7. Kormovie 누누 대체

Kormovie는 인터페이스가 매우 깔끔함 누누티비 대체 무료 영화,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입니다. 예능과 시사 TV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해외드라마는 별도 메뉴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자 친화적인 UI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무료 플랫폼입니다.

자료가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최신 영화뿐만 아니라 오래된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인기있는 범죄도시3와 같은 영화도 목록에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영상은 별도의 링크와 광고 없이 현재창에서 재생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런 편리함으로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곳입니다.

화면이 뜨지 않는 경우, 주소 m66.kormovie.com 의 숫자를 67로 바꿨다가 다시 66으로 수정한 후 접속해 보시면 바로 접속될 것입니다.

8. 소나기티비

소나기티비는 9천여 편이 넘는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입니다. 방대한 콘텐츠를 실시간 무료 스트리밍으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주요 메뉴는 영화, 드라마, 예능, 시사이며 최신 자료가 많이 올려져 있습니다. 드라마의 경우 매일 최신 회차가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썸네일에 KBS, MBC, TVN 등 제작사가 표시되어 있어 선택하기에 편리합니다.

많은 양의 자료가 있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소나기티비는 광고가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 메인 페이지부터 재생화면까지 많은 광고가 있어 인터페이스 구성이 다소 불편합니다. 재생창의 경우 광고가 세 번 뜨고 나서 영상이 재생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도 있지만 모든 자료가 회원가입 없이 무료이기 때문에 여전히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로 추천되는 곳입니다.

9. 마이비누

누누티비 대체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마이비누

마이비누는 무료로 최신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입니다.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다시보기 메뉴를 제공합니다. 화면 오른쪽에서 한국영화와 외국영화 TOP 10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다시보기 메뉴와 TV다시보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곳은 다시보기 메뉴에서 미드, 중드, 일드를 별도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어 보고 싶은 영상을 업로드 해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자료가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영화와 드라마 등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링크나 영상 재생하기에 광고가 많다는 것입니다.

10. HoohooTV

누누티비와 가장 비슷한 다시보기 사이트인 후후티비 스크린샷

HoohooTV는 누누티비와 거의 비슷한 UI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가 왼쪽으로 나열되어 있고, 각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썸네일을 출력하여 줍니다. 기본 메뉴는 한국영화, 해외영화, 드라마, 시사, 다큐, 애니메이션으로 다른 곳과 비슷합니다.

정렬 방식은 최신순, 인기순이어서 원하는대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인기콘텐츠는 따로 리스트로 나열되어 있고 화면 하단에 장르별로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어 보고싶은 작품을 빠르게 검색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기콘텐츠 목록으로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구미호뎐 1938, 닥터 차정숙,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2, 방과 후 전쟁활동, 나쁜엄마, 사냥개들, 퀸메이커 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플레이 화면은 다른 창으로 이동 없이 썸네일을 클릭하면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없이 영상이 플레이되어 편리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휴대폰으로도 편리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누누티비 대체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11. Moviejoa

누누티비 대체 무료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 무비조아

Moviejoa는 영화, 드라마, 예능, 티비다시보기 등의 방대한 자료를 가진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마이비누와 유사한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누누티비보다 유명하진 않았지만 꾸준히 서비스를 해오던 곳으로, 장르별, 국가별 수많은 작품이 링크되어 있어 오래된 콘텐츠까지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매일 일정량의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최신 자료로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링크로 연결된 플레이어 창에 광고가 많다는 것입니다. 영상 플레이를 누르면 광고가 새창으로 4개씩 뜨고 있어 시청할 때 불편합니다.

누누티비 접속이 안 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체 사이트로 이용하여 사용자가 증가하긴 했지만, 광고로 인한 불편함으로 새로 오픈된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인 티비위키로 많이 옮겨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12. TVMOA

TVMOA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누누티비 대체 무료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입니다.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 애니가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이용하기 편리한 UI로, 원하는 콘텐츠를 바로 검색하여 볼 수 있습니다.

매일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별도의 링크로 새로운 재생창이 열리지 않고 바로 현재창에서 영상을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화질도 좋은 편입니다.

13. 코리안즈 링크티비

누누티비 대체 코리안즈 링크티비

코리안즈 링크티비는 한때 호주 한인이 운영하던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인 베이코리언즈처럼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예전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로 충분할 정도의 자료가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자료가 방대한 만큼 영상의 썸네일보다는 게시판으로 리스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많은 영화부터 국가별, 장르별 드라마를 제공하는데, 월간베스트, 주간베스트로 자체 선정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스카이툰

스카이툰은 누누티비같은 사이트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 곳은 영화와 드라마뿐만 아니라 웹툰과 만화까지 동시에 서비스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스카이툰의 장점은 간결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UI로 사이트에서 작품 검색이 쉽고 편리합니다. 썸네일이 보기 좋게 배치되어 있어 목록에서 보고싶은 작품을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또한 썸네일에 새로 업데이트된 콘텐츠가 표시되기 때문에 어떤 작품이 신작인지 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도 빠른 편이며, 최신 영화나 드라마, 웹툰까지 미리보기 하거나 다시보기 할 수도 있습니다. 또다른 장점은 재생 플레이어 화면에 광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광고 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편리합니다.

15. 오티지티비(OTGTV) 현재막힘

누누티비 대체 인기 다시보기 사이트 오티지티비

오티지티비는 게시판 형태로 영상의 링크를 제공하는 누누티비 대체 무료 TV 영화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입니다. 다른 곳과 다르게 작품의 썸네일이 없는 게 특징입니다.

각 장르별로 게시판 형식의 링크를 제공하며, 작품의 제목을 클릭하면 재생하기가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링크가 나옵니다. 이 중 하나를 클릭하면 원본 영상으로 링크된 창이 열리고 있는데 광고가 많아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주요 메뉴는 드라마, 예능, 영화입니다. 업데이트가 빠른 편이어서 최근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속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로 찾고 있는 무료 OTT 사이트는 저작권 문제로 자주 사이트가 차단되는 편입니다. 한 편이라도 저작권 문제가 있을 경우 ISP에서 접속 주소를 차단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우회하여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네 가지 정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VPN이나 무료 프록시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누누티비도 자주 차단되어 접속되지 않을 때 VPN을 이용하던 사람들은 아무 문제 없이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 아이피로 바꿔 접속하는 방법이라 접속 차단된 주소를 우회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무료 VPN 확인하기 참조 글 >>

또한 VPN을 사용하면 나의 IP를 감출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기도 합니다. 괜찮은 무료 VPN도 많기 때문에 접속되지 않을 땐 VPN을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프록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우회하여 접속이 가능한데 단점은 속도가 느리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올려두는 텔레그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면 각 사이트의 운영자들이 텔레그램으로 바뀐 주소를 빠르게 공지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 바뀐 주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구글 DNS로 바꿔보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은 ISP(KT와 같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DNS로 자동 할당되어 사용하는데, 구글 DNS로 변경하면 우회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DNS 서버 주소는 기본 “8.8.8.8”, 보조 “8.8.4.4”입니다. 설정 방법은 구글 DNS 설정하기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네 번째 방법은 접속 도메인의 숫자를 하나씩 올려보는 것입니다. 대부분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는 도메인 뒤에 숫자가 있는데 사이트가 차단되었을 경우 숫자를 하나씩 올려보면 접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단을 대비해 미리 확보한 도메인으로 연결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위 방법들로 접속이 어려울 경우 아래 포스팅을 참고셔서 대체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매주 업데이트하여 접속 가능한 추천 목록을 구성하고 있으니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료 드라마, 예능 TV 다시보기 사이트

무료 영화, 최신영화 사이트 추천 순위

무료 웹툰 사이트 순위


누누티비 인기가 많았던 이유

누누티비는 셋톱박스 없이 무료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했던 곳으로 2천만명이나 되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던 무료 OTT 플랫폼이었습니다. 누누티비가 인기가 많았던 가장 큰 이유는 한 곳에서 수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쉽게 접속하여 이요할 수 있었고,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던 영상들을 누누티비에서 모두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이용자가 급속히 늘어났던 것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에 구동중임에도 불구하고 누누티비를 이용했던 이유는 보고 싶은 콘텐츠를 보기 위해 모든 유료 OTT 서비스에 구독할 수 없는 현실적인 이유가 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저작권 등의 문제로 누누티비가 서비스를 종료하여 많은 사람들이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를 검색하여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구글 트렌드의 데이터에서 누누티비 관련 검색량이 급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누티비 어플은 2023년 4월 6일에 출시하여 배포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용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이용시 주의사항

누누티비같은 곳은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지만 그 중에는 저작권을 위반하여 업로드된 작품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다음 주의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불법 스트리밍 피하기: 저작권 보호를 받는 콘텐츠의 불법 스트리밍은 불법이며, 이는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합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악성 코드와 바이러스 주의: 대체 사이트에서는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가 포함된 광고나 링크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나 링크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개인 정보 유의: 불법 사이트나 대체 사이트에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거나 요구하는 경우,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절대 회원가입을 하지 맙시다.
  • VPN 사용 고려: 불법 사이트나 대체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경우, VPN(Virtual Private Network)을 사용하여 개인의 온라인 활동을 보호하고 추적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합법적인 방식으로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 공식 서비스 이용 권장: 합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식 서비스는 콘텐츠의 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며, 크게 법적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 온라인 커뮤니티 참조: 온라인 커뮤니티나 포럼에서 다른 사용자들의 의견을 참고하거나, 대체 사이트의 신뢰성과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에서 콘텐츠 시청시 처벌되나요?

현재까지 시청 처벌 사례는 없으며 처벌되기는 어렵습니다. 혹시 걱정되시는 분들은 VPN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캐스트가 지원되는 곳은 어디인가요?

TVMON, KOTBC, KORMOVIE 세 곳입니다.

모바일 앱이 출시되었나요?

누누티비는 모바일앱을 운영했었지만 대체 사이트는 모두 모바일앱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바뀐 주소를 확인하기 쉬운 방법이 있나요?

대체 사이트들은 운영상의 이유로 주소가 자주 바뀌고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도메인 주소에 숫자를 더해보는 것입니다. 그래도 접속되지 않을 경우엔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후기 및 마무리

누누티비는 셋톱박스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망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시즌2도 곧바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는데요, 이 글에서 무료로 무제한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부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광고 배너가 달려 있어 불편한 점도 있지만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로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누누티비같은 무료 OTT 사이트를 찾는 이유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도 하지만, 유료 OTT 서비스에서도 볼 수 없는 희귀한 영상이나 오래된 자료까지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넷플릭스같은 유료 서비스를 구독중인 사람도 동시에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는 영상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록 외에도 조이티비 다시보기, 다나와티비다시보기, 코리아 tv 무료보기 등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가 많지만 위에서 나열한 15개의 사이트가 가장 낫다고 판단하여 제외하였습니다.

오늘 추천해드린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는 모바일에서도 쉽게 접속하여 영상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에도 잠깐씩 예능 프로를 보며 지루한 시간을 달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이번 글에서 추천한 다시보기 사이트를 잘 활용하셔서 여가 시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무료 웹툰 사이트도 이용하실 분들은 툰코 사이트에 방문해보세요. 뉴토끼 사이트에서도 다양한 웹툰을 볼 수 있습니다.